top of page
LIGHTKEEPER_3.png

거리

​근·원거리

포지션

 방어 계열

요구 스테이터스

DEX (민첩) + WIL (정신력)

디폴트 무기

등불 역할의 빛나는 구슬이 달린 스태프 / 기타, 빛이 나는 요소를 포함한 물품 전반 (분류 이외 자유 설정 가능)

직군 설명

아군의 맨 앞에 서서, 무리의 선봉장 격으로 길을 개척하여 모두를 희망으로 이끌어 나가는 등불.

적을 교란하고 시선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주로 자연적으로 빛나는 구슬이 달린 스태프를 소지하고 있다.

직군 특징​​​

적과 마주쳤을 때, 화려한 불빛으로 적을 교란하고 그들의 시선을 제 쪽으로 이끌어 낸다.

밝게 타오르는 불꽃은 지나치게 눈에 띄기에 금방이라도 꺼질 것만 같이 위태롭곤 하지만, 한 줌의 빛이라도 존재하는 한 어둠은 결코 영원할 수 없다. 

주로 자연적으로 빛을 내는 구슬이 달린 스태프를 소지하고 다니며, 스태프의 길이나 모양은 사용자에 따라 각각 다르다.

대체로 기다란 스태프 끝에 구슬이 달린 형태를 사용해 왔으나,

간혹 한 손에 들어갈 정도 크기의 형태가 고작인 구슬을 등불 형태로 만들어 무기로 사용하는 이도 있었다고. 

하늘길이 열리는 날 지상으로 내려간 최초의 탐사대 시절, 빛이 있고 길이 있는 한 우리가 돌아오지 못할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웃음을 터뜨리던 이가

손에 푸른 등불을 들고 있었던 것에서 유래하여 라이트키퍼 길드가 세워졌다.

여지껏 한 번도 만나지 못했던 강한 적과 대면하게 될 때는 전열을 가다듬고 공격을 대비할 시간이 필요하므로,

우선적으로 제게 시선을 집중시켜 전투의 초반부에 아군을 지켜내는 사람.

계속 밝은 곳에 있으면 상대도 익숙해질 테니 전투 중에 항상 맨 앞에 서 있을 수야 없겠지만,

상대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공격해 온다면 그 역시 가장 찬란한 빛을 다시금 내뿜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모두의 앞에 서서 버틸 수는 없지만, 그들이 있기에 어느 정도 시간을 벌고 상대를 파악할 수 있게 되는 셈. 

대체로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하는 활기찬 이들이 모여 길드를 만들었기에, 라이트키퍼 길드는 항상 왁자지껄하다는 말이 있다. 

이제는 거의 묻혀 사라진 시간 속의 빛 바랜 이야기이나,

최초의 탐사대 시절 라이트키퍼 역을 맡은 이는 빛이 사라지던 날 유일하게 에덴으로 올라온 하말이었다고 한다. 

라킾스킬표_.png

빛은 라이트키퍼가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자신에게 쌓이는 일종의 시선과도 같습니다.

적의 시선을 자신에게로 집중시키는 기술을 사용하다 보니 자연스레 적의 신경이 라이트키퍼 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10개 이상의 빛이 쌓이면 광분한 적의 공격을 받아 자동적으로 리타이어하게 됩니다.

1~9개까지의 빛은 특별한 효과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빛은 보조 스킬 2(감싸안는 손길)을 사용하거나 상태 이상 해제 스킬을 적용받는 경우를 제외한 어떠한 경우에도 줄어들지 않습니다.

보조 스킬 2(감싸안는 손길)을 사용한 경우

빛 2개 감소

보조 스킬 1 : 빛 +1

메인 스킬 1, 메인 스킬 2 : 빛 +2

메인 스킬 3 : 빛 +3

메인 스킬 4 : 빛 +5

​보조 스킬 2 : 빛 -2

​디버퍼 메인 스킬 4 적용 시 : 빛 -3

메인 스킬 1 :: 일루멘의 눈

쿨타임 없음 │ 소비 SP 5

구슬의 빛으로 상대의 시선을 끈다.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하여, 자신을 중심으로 3*3 내 적의 공격 블록을 없앤다.

적이 바라보는 방향이 스킬 시전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바뀐다.

메인 스킬 2 :: 별의 가호

쿨타임 없음 │ 소비 SP 5

라이트키퍼의 구슬에서 자연적으로 빛이 나는 이유는 별빛이 내려 있기 때문이라는 설이 내려온다.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하여, 자신의 주변 지정 범위 내 아군의 방어력이 30 증가한다.

메인 스킬 3 :: 피워내는 빛

쿨타임 3턴 │ 소비 SP 12

한순간에 빛을 응집시켜 제 주변으로 강한 섬광을 내뿜는다. 이로 인해 상대의 시야는 잠시 흐려지고, 판단 능력이 저해된다.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하여, 자신을 중심으로 특정 범위(십자 13칸) 내 적의 공격 블록을 없앤다.

적이 바라보는 방향이 스킬 시전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바뀐다.

공격 후, 적에게 상태 이상 출혈(1턴, -50)을 부여한다.

메인 스킬 4 :: 약속의 땅으로

쿨타임 5턴 │ 소비 SP 20

불빛이 사그라든다는 것은 곧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게 된다는 의미.

그러니 그렇게 되지 않도록 전력을 다하여 불을 피워낸다. 함께 가자, 우리의 먼 고향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하여, 자신을 중심으로 5*5 내 적의 공격 블록을 없앤다.

적에게 300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보조 스킬 1 :: 흐르는 숨결

쿨타임 없음 │ 소비 SP 8

일렁이는 빛의 물결이 주변에 드리운다.

자신의 방어력이 1턴 간 30 증가한다.

보조 스킬 2 :: 감싸안는 손길

쿨타임 2턴 │ 소비 SP 10

빛의 파동이 시전자의 주위를 구체 형태로 감싸안는다.

자신의 상태 이상 '빛'이 2 감소한다.

라이트키퍼_5.png

※ 이미지의 '대상 범위'는 적이 해당 범위 내에 들어가 있어야 함을, '적용 범위'는 해당 범위 내의 적 공격 블록이 소멸함을 의미합니다.

라이트키퍼_메인1.png
라킾메인3스킬.png
라이트키퍼메인스킬2.png
라이트키퍼_메인4.png

​※ 모든 스킬은 레이드를 거치며, 원활한 밸런스를 위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좌측 배너_3.png
Within - Mili
00:00 / 00:00
로고 파일.p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