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리
원거리
포지션
보조 계열
요구 스테이터스
FAI (믿음) + WIL (정신력)
디폴트 무기
스태프, 마도서 (주문서)
직군 설명
자신의 주술로 적의 공격력, 방어력을 감소시키거나 적에게 저주 등의 디버프를 걸어 아군의 공격이 수월하도록 만드는 역할이다.
주로 스태프와 마도서, 주문서를 사용한다.
직군 특징
힐러와는 별개로 마법을 쓸 수 있는 주술사.
힐러보단 순수 치유량이 낮아 힐러로서 적합하진 않으나, 대개 자신의 주술로 아군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공격력, 방어력 등을 높이는 버프,
또는 적에게서 받은 저주의 디버프 등의 버프 계열 주술사로 큰 능력을 발휘한다.
자신의 주술을 통해 아군의 피해를 예방하고 줄일 수 있으며, 적에게 더욱 큰 피해를 준다는 장점이 있다면
힐러처럼 체력이 다른 아군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아군의 보호가 절실하다.
주로 스태프를 사용하며, 다양한 버프, 디버프 주문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개로 주문서와 마도서가 필수이다.
실로 생긴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은 직업군이다. 그로 인해 길드 또한 생성이 늦어졌으나, 이와는 별개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본래 힐러가 하던 일을 쪼개 ‘디버퍼'라는 직업을 새롭게 만들고, 특화시킨 것이다.
제작 공방의 주문서 및 마도서 수요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직업 또한 인기가 급상승하게 되었다. 디버퍼 길드는 생긴 지 약 30년밖에 되지 않았다.
힐러에서 파생된 직업이니만큼 힐러처럼 선서가 있다. 정식 디버퍼가 되기 전, 이들은 마이네르바의 신전에서 지혜의 선서를 한다.
물론 자신이 다른 신을 더 믿는다면 그에게 선언할 수 있다.
나의 곁을 지키는 지혜의 신 마이네르바에게 맹세하노라.
당신이 약속한 차가운 이성으로 광기를 잠재우고, 참을 구별할 터이니 일생을 의롭게 살며, 내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언하리라.
잠들지 않는 힘의 원천, 진리를 추구하는 속박은 적으로부터 모두를 자유롭게 할지니, 나는 보이지 않는 어둠 속이라도 새로운 길을 여는 별이 될 것이다.
어떠한 고통이 나를 덮칠지라도 나는 여전히 끝이 아닌 시작을 위한 모두의 영원을 바라고 원하리라.

메인 스킬 1 :: 진리의 속박
쿨타임 3턴│ 소비 SP 10
잠들지 않는 힘의 원천, 진리를 추구하는 속박은 적으로부터 너희를 자유롭게 할지어다.
스킬 사용 시, 선택한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2턴 간 각각 50씩 감소한다.
적이 여러 개체일 경우 하나의 개체만 택할 수 있다.
이로 인한 감소 수치는 턴이 지날수록 누적되지 않는 고정값이다.
메인 스킬 2 :: 통찰의 빛
쿨타임 2턴 │ 소비 SP 15
보이지 않는 어둠 속이라도 통찰의 빛은 새로운 길을 여는 별이 될 것이다.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하여, 자신을 중심으로 한 범위(3*3) 내 아군이 걸린 상태이상 '침묵'을 해제한다.
자신이 걸린 상태이상 침묵은 풀 수 없다.
메인 스킬 3 :: 당신의 영원을 바라고 원할지어니
쿨타임 3턴│ 소비 SP 20
어떠한 고통이 당신을 덮칠지라도, 나는 여전히 끝이 아닌 시작을 위한 당신의 영원을 바라고 원합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해, 해당 턴의 적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든다.
적이 여러 개체일 경우 하나의 개체만 택할 수 있다.
메인 스킬 4 :: 마이네르바의 서약
쿨타임 5턴 │ 소비 SP 25
지혜의 신이 약속한 차가운 이성은 광기를 잠재우고, 참을 구별하게 해줄 터이다.
스킬을 사용하는 턴에 한하여, 지정 대상 5인을 택해 대상에게 걸려 있는 모든 상태 이상 디버프를 해제한다.
단, 라이트키퍼 고유 상태이상 '빛'의 경우 완전한 해제는 불가능하며, 3만큼 감소시킨다.
보조 스킬 1 :: 마력 보충
쿨타임 3턴 │ 소비 SP 10
모두를 지키기 위해선 자신이 최상의 상태일 것.
자신의 HP 또는 SP 중 하나를 골라 해당 턴에 자신의 HP는 100, SP는 30만큼 회복시킨다.
보조 스킬 2 :: 생명의 기원
쿨타임 3턴 │ 소비 SP 10
모두를 지키기 위해선 자신이 최상의 상태일 것.
자신에게 걸린 모든 상태 이상을 해제한다. 단, 상태 이상 침묵은 해제 대상에서 제외한다.


※ 모든 스킬은 레이드를 거치며, 원활한 밸런스를 위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